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녹십자홀딩스 상한가 이유와 주가 전망(+코로나백신 위탁생산)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11. 5.

녹십자홀딩스(005250) 주가 전망(Stock Price Forecast)

 

-안녕하세요. 오늘은 녹십자홀딩스 주가 전망에 대한 분석입니다. 전일 셀트리온과 함께 백신 위탁생산 소식으로 시세가 약간 나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기어이 상한가를 마감하였는데요. 시간외에서 소폭 하락하였다가 마지막에 다시 상한가 마감하였는데 내일 주가가 어떻게 될지 아래에서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녹십자홀딩스 상한가

 

-녹십자 홀딩스가 금일 상한가 급등 마감하였습니다. 11.04 종가기준으로 +29.87% 상승하여 35,00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전일 나온 뉴스였지만 오늘 강하게 시세를 내주었는데요. 계속해서 관련 정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십자홀딩스

 

목차

1.녹십자홀딩스 기업 분석
2.녹십자홀딩스 재무 분석
3.녹십자홀딩스 이슈&뉴스 분석
4.녹십자홀딩스 수급&차트 분석
5.녹십자홀딩스 주가 전망 분석과 체크포인트

 

1.녹십자홀딩스 기업 분석

 

설립일 1967.10.05
본사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이현로 30번길 107 (보정동)
대표이사 허일섭,허용준
상장 시장 코스피
종목코드 005250

녹십자홀딩스

 

1)녹십자홀딩스 본사주소

 

 

 

2)녹십자홀딩스 기업분석

:녹십자홀딩스는 2001년에 정기주주총회에서 지주회사에 대한 사업목적을 승인 받은 뒤 생명공학과 헬스케어 관련사업을 둔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였습니다. 녹십자는 국내사 16개,해외17개 총33개의 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계열사 전체 경영전략 조정,수립,신규사업 진출등 관리업무를 하고 있으며 제품의 제조,판매등 실제사업은 각 자회사가 하고 있습니다.

 

3)녹십자홀딩스 홈페이지 소개

:녹십자 홈페이지 소개입니다. 기업소개/연구개발/제품정보 관련 정보들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또 녹십자 관련 IR정보,투자정보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에 홈페이지 주소 링크해드립니다.

 

:www.gccorp.com/kor/index.do

 

메인 | GC녹십자

382,500KRW 4,500 1.19% 5,000 -1.32% --> 2020-11-05 00:09

www.gccorp.com

 

GC그륩사

2.녹십자홀딩스 재무 분석

녹십자홀딩스 재무제표

:녹십자홀딩스는 연결기준으로 2020년6월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 6.8%증가, 영업익 6.1% 증가, 당긴순익 흑자전환 하였습니다. 동사는 전년동기 댑하여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익 증가와 당기순익 흑자전환을 해냈습니다.

 

 

:녹십자홀딩스는 현재 기흥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내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토지에 대하여 부동산개발 사업을 이용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토지관련비용들을 회수하고 그 이상의 부가가치를 창출해내고자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동사의 주요젶무 매출구성으로는 기타영업수익56.86%,임대료수익23.83%,배당금수익 16.15%,분양매출3.16% 순입니다.

 

녹십자홀딩스 동일업종비교

 *자세한 주가 전망 분석은 본문 내용을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3.녹십자홀딩스 수급 현황&차트 분석

 

1)수급분석

녹십자홀딩스 수급분석

:녹십자홀딩스 수급분석입니다. 전일 코로나백신 위탁생산 소식과 함께 시세를 내기 시작했는데요. 전일 기관에서 7만주가량 들어오며 14.44% 마감 하였네요. 금일은 기관에서 두배가까운 물량을 추가로 매수하며 종가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전일은 연기금 매수였는데 금일은 금투,보험,투신 골고루 들어온 모습이 좋아보입니다.

 

2)차트분석

:녹십자홀딩스 차트 분석입니다.금일 상한가 35,000원 종가 마감하면서 직전고점 34,900원을 간신히 넘긴 모습입니다. 단기적으로 역배열로 접어드는 모습이었으나 뉴스와 함께 강한 시세를 내며 다시 주갈르 돌리는 모습입니다. 금일 역대급 거래량이 터지며 주목을 받았는데요. 앞으로의 시세분출이 기대됩니다.

 

녹십자홀딩스 차트분석

4.최근 이슈&뉴스 분석

녹십자홀딩스 최근뉴스

 

1)최근 이슈&뉴스 분석

:녹십자홀딩스가 어제,오늘 급등한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첫째는 3분기 매출 역대 최대 기록입니다. 연결기준으로 올 3분기 매출이 4,196억 가량으로 종전 분기 최고치인 지난해 3분기 매출보다 14.5%가량 증가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는 소식입니다. 

 

 

:2번째 이유가 상한가 간 이유라고 볼 수 있는데요. 코로나 치료제 위탁생산 관련 이슈인데요. 현재 알려진 소식으로는 백신 위탁생산을 통한 영업익 5천~1조5천억 가량을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년3월부터 2022년5월까지 약 5억도즈에 대한 완제공정을 맡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녹십자홀딩스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녹십자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녹십자 모회사가 녹십자 홀딩스인데 둘의 시총을 비교하기도 합니다. 현재 녹십자 시가총액이 4조4700억인데 녹십자홀딩스의 시가총액은 1조6천억 가량입니다.

5.녹십자홀딩스 주가 전망 분석과 체크포인트

 

투자 아이디어(Investing Idea)/체크포인트(Check Point)

Positive Idea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실적 달성

▶위탁생산으로 영업익 증대(예정)

▶코로나 이슈

Negative Idea

▶차트 역배열&이전 매물대

▶코스피 종목 무거워보임

▶코로나 이슈 백신 개발 리스크


-지금까지 금일 상한가 마감한 녹십자홀딩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현재 시각으로 11.05 00:30분정도 입니다. 미국대선이 마감되어 바이든 당선 쪽으로 가닥이 잡혔는데, 트럼프대통령이 불복하여 소송전으로 간다는 소식이네요. 내일은 두 대통령 후보 관련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좋은밤 보내시구요. 감사합니다.

 

투자연구소 "도움되는 글" 더 보기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가 다시 조정국면입니다. 미국장 조정과 함께 시총 대형주에 속하는 월트 디즈니의 조정은 어쩔수 없는 조정으로 보�

kgoni0823.tistory.com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 연구소입니다. 최근들어 주식시장이 활발해 지면서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는데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

kgoni0823.tistory.com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한눈에 거래대금 표시하기 꿀팁 공개

HTS 사용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위해서 오늘은 키움증권 기준으로 일봉 차트에 거래대금을 표시하여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하는 검색신호를 만들어보는 팁을 공개 하겠습니다.제가 귀찮

kgoni0823.tistory.com

 

주식거래하는 방법 간단정리

주식거래하는 방법 소개 안녕하세요.직장인 주식투자 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볼게요.저는 처음에 '주식투자 무작정따라하기'라는 책이 집에 있어��

kgoni0823.tistory.com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리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직장인 투자자 연구소 입니다.오늘은 한국판 뉴딜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지난주 가장 핫했던 주식시장 섹터를 꼽으라면 단연 코로나와 한국판 뉴�

kgoni0823.tistory.com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