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주식 관련 이야기

시가총액 1위 기업 정리(+나라별,유명기업 세계시총순위,우리나라)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11. 11.

시가총액 1위 기업 정리(+나라별,유명기업 세계시총순위,우리나라)

(SAMSUNG,APPLE,ALIBABA,NESTLE,LVMH,SAP,TOYOTA,NOVO NORDISK)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가별,세계별 시가총액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들을 조사해봤습니다. 우리나라 시가총액 1위는 삼성전자가 차지하고 있듯 세계 각국의 유명회사들의 시가총액이 궁금해졌거든요. 그리고 앞으로 어떤 회사들이 시가총액 1위 회사를 위협할지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가초액 1위기업 정리

나라별 시가총액 1위 기업(2020.08 기준)

애플

1.미국(애플)

:APPLE(애플) 2200조원대

:애플은 관련 영화가 만들어질정도로 브랜드 자체로 유명하다. 초기 개인PC를 만들던 이 회사는 아이팟의 성공과 이어진 아이폰의 성공으로 세계 최대 시가총액을 가진 기업이 되었다. 우리나라 삼성전자와 휴대폰분야에서 항상 비교되는 회사이다.

 

 

 

사우디 아람코

2.사우디아라비아(아람코)

:SAUDI ARABIAN OIL CO.(사우디 아람코) 2000조원대

:사우디아라비아 시가총액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람코는 국영 석유와 천연가스 관련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세계시가총액 1위였던 회사입니다.(지금은 애플에 왕좌를 내줌)괜히 오일머니라는 말이 있는게 아니듯 대단한 회사입니다. 

삼성전자

3.대한민국(삼성전자)

:SAMSUNG ELECTRONICS(삼성전자) 360조원대

:우리나라 최대의 글로벌기업. 우리나라 시가총액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상장된 계열사도 엄청나다. 세계적으로 봐도 10위권의 시가총액을 자랑한다. 휴대폰 분야에서 세계 시총1위기업 애플과 항상 비교된다.정말 자랑스러운 기업이다.

 

우리나라 코스피,코스닥 시가총액 순위 - 네이버

우리나라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시가총액 상위 회사들이다. 코스피는 우리가 알고 있는 코스피 우량주라고 불리는 종목들이 대다수 차지하고 있고 코스닥은 바이오관련주들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이 독보적이다.

 

알리바바 그룹

4.중국(알리바바그룹)

:ALIBABA GROUP HOLDINGS(알리바바 그룹홀딩스) 830조원대

:중국 시가총액 1위 기업이다. CEO마원이 1999년에 설립한 회사로 2014년에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한 회사. 사명에서 알 수 있듯이 알리바바 그룹홀딩스 안에 타오바오,알리바바닷컴,알리익스프레스를 운영하고 있다.중국,미국,세계 다양한 물류회사의 지주사로 보면 시가총액이 이해가 된다.

 

루이비통

5.프랑스(루이비통)

:LVMH(루이비통 모에 헤네시) 250조원대

:프랑스 시가총액 1위기업이다. 우리에게 너무 유명한 명품 브랜드이다. 루이비통이라는 브랜드 가치가 강해서 이 명품 브랜드가 돈을 이렇게 많이 버나? 싶지만, 루이비통 아래 디올,지방시,셀린느,마르크제이콥스,불가리,테그호이어 등 유명 브랜드가 많기 때문에 패션브랜드계열에서는 가장큰 회사가 아닐까 생각된다.

 

네슬레

6.스위스(네슬레)

:NESTLE(네슬레) 400조원대

:스위스 시가총액 1위기업이다. 우리에게도 너무 친숙한 기업이다. 음,식료품 기업으로 세계 최대 식품기업으로 볼 수 있다. 우리나라 삼성전자보다 더 큰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명배우가 광고하는 돌체구스토,네스프레소등으로 친숙한 기업이다.

도요타

7.일본(도요타)

:TOYOTA(도요타) 250조원대

:일본 시가총액 1위기업이다. 일본 자동차하면 도요타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닛산,혼다와는 시가총액 차이가 꽤 난다. 자동차업종에서 세계 시가총액 순위 2위인데, 도요타도 미래 먹거리 자동차인 수소차,전기차 분야에 잘 투자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앞으로 자동차 분야에 판도를 가를 시기로 보여진다.

 

아스트라제네카

8.영국(아스트라제네카)

:ASTRAZENECA(아스트라제네카) 110조원대

:영국의 시가총액 1위기업이다. 설립은 영국 제네카 그룹과 스웨덴의 아스트라 합병으로 설립되었다.현재 코로나백신 개발에 유력한 회사들중 하나이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백신과 관련하여 아스트라제네카의 시가총액이 올해 많이 상승 하였다. 8월 110조원대의 시가총액도 현재 120조가 넘었다. 

 

 

SAP

9.독일(SAP)

:SAP(SAP) 270조원대

:독일의 시가총액 1위기업이다. 독일하면 당연히 자동차그룹이 1위 일거라고 생각했는데 IT.인터넷 관련기업이다. 참고로 독일 폭스바겐,아우디,벤츠,BMW 4개그룹의 시가총액을 다 합쳐야 SAP그룹 시가총액을 넘어선다.

랄라이언스 인더스트리

10.인도(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RELIANCE INDUSTRIES LIMITED(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200조원대

:인도에서 시가총액 1위기업이다.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인도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아시아 최고의 부자 암바니가 이끄는 회사로 유명하며 아람코를 이어 에너지관련 회사중 세계시가총액 2위인 회사.

 


-지금까지 세계 각 나라별 시가총액1위 그룹 10곳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자료를 보면서 눈에 익은 브랜드를 볼때 재미를 느꼈습니다. 생각보다 시가총액이 작은 회사도 있었고 생각보다 엄청난 시가총액을 가진 회사도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세계 시가총액 상위에 올라갈 회사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생각도 들었는데, 아마 바이오,신재생에너지쪽 관련 회사들이 치고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럼 이런 종목들의 주식을 한주라도 갖고 있어야겠죠? 근데 돈이 없습니다. ㅎㅎ 열심히 아껴서 관련 종목들을 하나씩 모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투자연구소 "도움되는 글" 더 보기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가 다시 조정국면입니다. 미국장 조정과 함께 시총 대형주에 속하는 월트 디즈니의 조정은 어쩔수 없는 조정으로 보�

kgoni0823.tistory.com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 연구소입니다. 최근들어 주식시장이 활발해 지면서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는데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

kgoni0823.tistory.com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한눈에 거래대금 표시하기 꿀팁 공개

HTS 사용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위해서 오늘은 키움증권 기준으로 일봉 차트에 거래대금을 표시하여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하는 검색신호를 만들어보는 팁을 공개 하겠습니다.제가 귀찮

kgoni0823.tistory.com

 

주식거래하는 방법 간단정리

주식거래하는 방법 소개 안녕하세요.직장인 주식투자 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볼게요.저는 처음에 '주식투자 무작정따라하기'라는 책이 집에 있어��

kgoni0823.tistory.com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리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직장인 투자자 연구소 입니다.오늘은 한국판 뉴딜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지난주 가장 핫했던 주식시장 섹터를 꼽으라면 단연 코로나와 한국판 뉴�

kgoni0823.tistory.com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