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개별주식 종목분석

에스와이 주가 전망(+코로나 증가 중환자병상 확보 추진 소식 관련 정리)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12. 7.

에스와이(109610) 주가전망(Stock Price Forecast)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스와이라는 종목에 대해서 분석 해보았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코로나확진자 증가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시행에 따른 이슈가 화제인데요. 따라서 코로나 관련주들에 관심을 두고 그 중에 에스와이 라는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서 관련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와이는 금일 전일보다 1,440원 올라 30%상승 하여 상한가에 마감 하였습니다. 지난 일봉 차트를 보시면 5,500원 부근을 여러번 돌파 시도를 하다가 금일 시원하게 돌파 마감 하였습니다.

 

에스와이 다음 주가정보

 

목차

1.에스와이 기업 분석
2.에스와이 재무 분석
3.에스와이 이슈&뉴스 분석
4.에스와이 수급&차트 분석
5.에스와이 주가 전망 분석과 체크포인트

1.기업 분석

설립일 2000.09.29
본사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81길 3
(역삼동) 에스와이빌딩
대표이사 조두영,서인성
상장 시장 코스닥
종목코드 109610

에스와이

 

1)에스와이 본사주소

 

 

2)에스와이 기업분석

에스와이는 2000년에 조립식 샌드위치패널 제조와 판매 목적으로 쌍용실업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동사는 작년인 2019년에 쌍용실업에서 에스와이로 사명변경 하였습니다. 에스와이의 종속회사는 9개사,공동지배기업사 1개사로 총 10개의 계열사를 두고 있는 회사입니다.

 

동사는 조립식 샌드위치패널을 포함하여 건자재 사업을 영위중에 있습니다. 에스와이는 또 글로벌 시장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등 개발도상국에 시장법인을 설립하거나 합작투자 방식으로 진출하여 해외시장 개척에도 많은 힘을 쓰고 있습니다.

 

3)에스와이 홈페이지 소개

다음은 에스와이 홈페이지 소개입니다. 아래에 링크해드린 에스와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SY그룹 정보와 사업부문,투자정보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열람 할 수 있으니 아래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SY - 종합건축자재전문기업

에스와이 공식홈페이지. 샌드위치패널, 우레탄단열재, 컬러강판, 태양광, 모듈러주택

www.syworld.kr

 

에스와이 제품

2.에스와이 재무 분석

에스와이

다음은 에스와이 재무제표 분석입니다. 동사는 연결기준으로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 16.6% 감소, 영업손실 211.4% 증가, 당기순손실은 5.3%나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가격경쟁 심화와 생산설비 이전등에서 많은 비용이 발생하였고 올해 역시 매출 감소와 적자가 지속되었습니다.

 

 

동사는 아세안 지역을 중심으로 해서 해외 18개국에 수출 하고 있는 국내 대표 패널 브랜드 입니다. 주요 제품 매출 구성으로는 기타제품 40.55%, 데크플레이트 17.32% , 난연 EPS패널 16.04% , G/W패널 13.96% , 우레탄 패널 12.13% 순으로 매출구성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자세한 주가 전망 분석은 본문 내용을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3.에스와이 수급&차트 분석

 

1)에스와이 수급분석

에스와이 수급

에스와이 수급 분석입니다. 금일 상한가에 외국인 18만주 가량 매수하였습니다. 전일 외국인 6만주 기관(투신)에서 20만주 가량 매수하였으나 금일 다시 13만주 가량이 빠져 나간것으로 보이네요. 내일 외국인의 수급 포지션에 따라 주가 방향이 결정될것으로 보입니다.

 

2)에스와이 차트분석

다음은 에스와이 차트분석입니다. 에스와이는 일봉상 5,500원 부근에서 금일 3번째 돌파시도를 하며 상한가에 안착 하였습니다. 주봉으로 보면 바닥을 다지고 역배열에서 시세가 돌아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월봉을 보면 이제 바닥권에서 탈출 하는 모습으로 보여지는데 2016년에 작전?을 한번 했던 흔적도 보입니다.

 

에스와이 일봉
에스와이 주봉
에스와이 월봉

4.에스와이 최근 이슈&뉴스 분석

 

특징주 분석

 

1)최근 이슈&뉴스 분석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환자병상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소식에 이동형 음압병상 단기간 대량생산 가능 업체인 에스와이가 상승세다.

4일 오후 3시 6분 현재 에스와이는 전일대비 375원(8.69%) 상승한 4690원에 거래 중이다.

이 날 정부는 코로나19 중환자 증가와 관련, 정부가 상급종합병원과 협의해 중환자병상 추가 확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브리핑을 통해 “의료자원을 갖추고 치료역량이 높은 상급종합병원과 협의해 중환자병상 확보를 추진하고,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 중 인력과 장비 등을 갖춘 일부를 중환자병상으로 최대한 전환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중환자실은 환자가 즉시 입원할 수 있는 병상이 현재 59개가 남아있지만 앞으로 위중증환자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중환자 치료부담이 가중될 우려가 크다는 것이 정부의 판단이다.

서울시도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자 컨테이너형 임시병상 150개를 설치하기로 했다.

이같은 소식에 주식시장에서는 이동식 음압병상 단기간 대량생산이 가능한 업체로 알려진 에스와이에 매수세가 몰리며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에스와이는 전문음압병실은 병상당 2억원 수준에 4개월이 소요되지만 모듈러병동은 5000만원 수준으로 10여일이면 충분히 대량 공급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스와이는 지난해와 올해 각각 20여 동의 모듈러 병동을 공기중 전염성이 높은 다제내성결핵 격리 치료용으로 납품한 바 있다.

 

 

 

에스와이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5.주가 전망 분석과 체크포인트

1.투자 아이디어(Investing Idea)

우리나라 코로나 확진자 증가 속 정부에서 중환자병상 확보 추진 재료로 상승한것으로 보인다.(재무 좋지 않음)

2.체크포인트(Check Point)

Positive Idea

▶중환자병상 관련 정부처 뉴스

▶코로나 확진자 증가

Negative Idea

▶적자전환 후 적자지속

▶재료 크기 작아보임


지금까지 에스와이 종목에 대하여 간단하게 분석해보았는데요.저도 금일 이 종목을 장중에 보고 매매를 하려다가 말았던 종목입니다. 일단 뉴스가 겉보기에는 좋아보이나 불확실성과 아래 뉴스본문 글을 보고 재료가 좋지는 않은것같다라는 생각으로 매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

에스와이는 전문음압병실은 병상당 2억원 수준에 4개월이 소요되지만 모듈러병동은 5000만원 수준으로 10여일이면 충분히 대량 공급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스와이는 전문음압병실은 병상당 2억원 수준에 4개월이 소요되지만 모듈러병동은 5000만원 수준으로 10여일이면 충분히 대량 공급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작년에 적자 전환하여 올해 역시 좋지 않아 보이는데요. 시장에 좋은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굳이 해야할만한 이유를 찾기는 힘든 종목인것 같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내일도 좋은하루되세요.

투자연구소 "도움되는 글" 더 보기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가 다시 조정국면입니다. 미국장 조정과 함께 시총 대형주에 속하는 월트 디즈니의 조정은 어쩔수 없는 조정으로 보�

kgoni0823.tistory.com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 연구소입니다. 최근들어 주식시장이 활발해 지면서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는데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

kgoni0823.tistory.com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한눈에 거래대금 표시하기 꿀팁 공개

HTS 사용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위해서 오늘은 키움증권 기준으로 일봉 차트에 거래대금을 표시하여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하는 검색신호를 만들어보는 팁을 공개 하겠습니다.제가 귀찮

kgoni0823.tistory.com

 

주식거래하는 방법 간단정리

주식거래하는 방법 소개 안녕하세요.직장인 주식투자 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볼게요.저는 처음에 '주식투자 무작정따라하기'라는 책이 집에 있어��

kgoni0823.tistory.com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리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직장인 투자자 연구소 입니다.오늘은 한국판 뉴딜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지난주 가장 핫했던 주식시장 섹터를 꼽으라면 단연 코로나와 한국판 뉴�

kgoni0823.tistory.com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