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시장이슈 뉴스분석

증권사 배불리는 동학개미들(증권사 수탁수수료 최대)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12. 14.

증권사 배불리는 동학개미들(증권사 수탁수수료 최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증권사 관련주들을 살펴보다가 수탁수수료에 따른 이익을 봤는데요. 정말 대단합니다. 정말 여유만 있다면 증권주 몇종목 포트에 넣고 싶은데요. 아래 증권사 배불리는 우리 동학개미(ㅜㅜ) 관련하여 뉴스가 있길래 퍼왔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학개미운동

국내 메이저 증권사 국내 수탁수수료 현황

미래에셋대우,NH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

위 그림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 세곳의 수탁수수료 현황표인데요. 19년3분기 누적분과 올해3분기 누적분을 비교해보시면 정말 대단한 실적세입니다. 수탁수수료=거의 100% 영업이익으로 남는것으로 생각하면 일반업종중에 이렇게 장사를 잘한 기업이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미래에셋대우는 19년3분기누적 2592억에서 20년3분기누적 5655억으로 118.15%증가율을 보였습니다. NH투자증권 역시 19년 3분기누적 2009억에서 20년3분기누적 4737억으로 135.84%의 증가율을 보였고 한국투자증권 역시 19년 3분기누적 1776억에서 20년3분기누적 3541억으로 99.4%의 놀라운 실적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주식 거래 수수료 현황

비단 세곳의 증권사만 이렇지 않을텐데요. 세곳보다 더 개인투자자에 인기가 많은 키움증권이나 삼성증권 등도 놀라운 수수료 누적 수익을 거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는 올해 코로나로 세계 경제가 침체되는 상황이지만 아이러니 하게 돈이 주식시장으로 몰리면서 세계 각국 주식시장은 상승하는 가운데 우리나라역시 개인투자자 매수가 증시 상승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이에 동학개미운동으로 증권사에 수수료 이익 증가가 눈에띄게 성장한것입니다.

 *자세한 주가 전망 분석은 본문 내용을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금투협에 따르면 올해3월 코로나로 주식시장 폭락이후 4월부터 현재까지 개인이 매수한 국내 주식은 20조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개인투자 예탁금 역시 현재 60조원 규모로 사상최대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이런 상황을 반영해 각 증권사들은 신규고객 유치를 위해 여러 이벤트를 펼치는등 고객모시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투자연구소 "도움되는 글" 더 보기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가 다시 조정국면입니다. 미국장 조정과 함께 시총 대형주에 속하는 월트 디즈니의 조정은 어쩔수 없는 조정으로 보�

kgoni0823.tistory.com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 연구소입니다. 최근들어 주식시장이 활발해 지면서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는데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

kgoni0823.tistory.com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한눈에 거래대금 표시하기 꿀팁 공개

HTS 사용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위해서 오늘은 키움증권 기준으로 일봉 차트에 거래대금을 표시하여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하는 검색신호를 만들어보는 팁을 공개 하겠습니다.제가 귀찮

kgoni0823.tistory.com

 

주식거래하는 방법 간단정리

주식거래하는 방법 소개 안녕하세요.직장인 주식투자 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볼게요.저는 처음에 '주식투자 무작정따라하기'라는 책이 집에 있어��

kgoni0823.tistory.com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리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직장인 투자자 연구소 입니다.오늘은 한국판 뉴딜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지난주 가장 핫했던 주식시장 섹터를 꼽으라면 단연 코로나와 한국판 뉴�

kgoni0823.tistory.com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