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주식 투자/주식투자의 무서움

동신건설 주가 (+이재명 관련주,상한가,하한가)

by 주식 코인 투자 2020. 12. 27.

동신건설(025950) 주가전망(Stock Price Forecast)

 

 

안녕하세요.오늘은 동신건설 주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4일 장에서 급등하던 동신건설 주식이 10시를 기점으로 상한가에서 하한가로 직행하며 그대로 하한가 종가 마감하였습니다.동신건설은 24일 단일가매매로 30분마다 거래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상한 가격에는 9시와 9시30분에만 거래가 되었고 10시부터는 하한가격에만 거래가 되었습니다. 

 

그렇더라도 만일 9시,9시30분에 상한가격에 매수를 했다면 하루만에 -50% 가까운 반토막 손실을 입거나 레버리지를 이용했다면 하루만에 계좌가 깡통이 나는 일도 생길 수 있었다고 생각하니 다시 한번 주식투자의 무서움에 대해서 느끼게 됩니다. 관련 내용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신건설 하한가

 

동신건설은 전일 종가 51,400원에서 시초가 점상한가 66,800원으로 시작하며 연속 점상한가를 가는듯 하였으나 단일가매매가 진행된 24일 10시를 기점으로 상한가격 66,800원에서 하한가격 36,000원으로 급락하면서 장중 단일가매매에서 하한가격이 한번도 풀리지 않고 그대로 장마감 하였습니다.

 

목차

1.동신건설 기업 분석
2.동신건설 재무 분석
3.동신건설 이슈&뉴스 분석
4.동신건설 수급&차트 분석
5.동신건설 주가 전망 분석과 체크포인트

1.동신건설 기업 분석

설립일 1958.10.08
본사주소 경북 안동시 서동문로 217
대표이사 김근한,김동한
상장 시장 코스닥
종목코드 025950

동신건설

1)동신건설 본사주소

 

 

2)동신건설 기업분석

동신건설은 1958년에 한일건설로 설립된 회사로 국내 토목,건설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입니다. 동사의 주 원재료는 철근,목재,시멘트 등 경기과열,국제 원자재 가격,환율변동에 민감한 영향을 받습니다.  (최근 이재명 도지사의 여권 대선후보 지지율 상승과 안동시 본사소재지와 이재명 도지사의 고향이 같은것으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되었습니다.)

 

3)동신건설 홈페이지 소개

아래 회사홈페이지 주소를 링크해드립니다. 회사홈페이지가 활성화 된것 처럼 보이지는 않아 회사나 기업IR관련 자료는 따로 검색해서 찾아 봐야 할것 같습니다.

 

 

http://www.dongsin.biz/

 

www.dongsin.biz

 

2.동신건설 재무 분석

동신건설 기업실적분석

다음은 동신건설 기업실적 분석입니다. 동사는 별도기준으로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 35.6% 증가 하였고, 영업익은 79.7%증가, 당기순익은 56.8% 감소하였습니다. 매출 증가 대비 매출원가 증가 폭이 늘긴 했지만 판관비,인건비 등 고정비용이 크게 감소하면서 수익성은 향상되었습니다. 

 

 

3분기 말을 기준으로 약 100억원 가량의 공사물량을 신규로 수주 하였습니다. 당분간은 자체사업 계획은 없을것으로 밝혔고 관급물량 및 다각화된 수주를 위하여 준비중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사 주요제품 매출구성으로는 토목공사(관급) 50.96%,건축공사(관급) 30.04% , 기타 9.84% , 건축공사(민간) 8.37% , 자체 공사 0.79% 비중 순으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일업종비교-출처:네이버

 *자세한 주가 전망 분석은 본문 내용을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3.동신건설 수급&차트 분석

1)수급분석

동신건설 수급

동신건설의 수급현황입니다. 주가는 만원대 종목이지만 급등전 크게 시장의 관심을 받는 종목도 아니고 시가총액이 작은 종목이다 보니 외국인,기관 거래는 없는 종목인데요. 최근 점상한가로 연속 상한가에 들어가며 거래되는 물량도 거의 없었던 점으로 볼때 최근 수급현황에서는 특이점이 보이지 않네요.

 

2)차트분석

동신건설 주가

동신건설은 2007년도에도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한 이력이 한번 있었습니다. 해당 종목은 상장주식수도 적은데다가 대주주 관련 지분을 제외하면 유동주식이 아주 적은 종목중 하나 입니다. 보통 작전주라고 불리는 종목들이 유동주식수가 적은 특징이 있고 과거 이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동신건설 역시 이번 이재명 관련주로 떡밥을 깔고 주식수가 적은 점을 이용하여 점상한가로 시세를 조종한것으로 보이네요.과연 다음주 주가는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무척 궁금합니다.

동신건설 일봉
동신건설 분봉

4.동신건설 최근 이슈&뉴스 분석

 

스마트에프엔-정우성기자 출처
아시아타임즈- 김지호기자 출처

1)동신건설 최근 이슈&뉴스 분석

동신건설은 최근 이재명 도지사가 여권 대선후보중 지지율 1위를 차지하면서 같은 지역 관련으로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이재명 지사가 안동출신이고 동신건설 본사가 안동지역에 있기 때문이라는 이유로 단기주가가 5~6배가 오른셈인데요. 테마주 중에서 대선테마주나 정치인 관련 테마주 중에서 가장 위험한것중 하나가 학연,지연등의 이유로 오르는 것입니다.

 

이재명 지사가 만약 지지율 1위로 후보로 나온다고 하더라도 동신건설은 아무런 연관도 없고 혜택을 받을일도 없습니다. 최근 안철수가 서울시장 출마 도전을 외치며 관련주 역시 급등하였는데, 이 경우에도 사실상 까유미앤씨등 관련없는 종목들이 태반이기 때문에 매매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동신건설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까뮤이앤씨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5.동신건설 체크포인트

 

1.투자 아이디어(Investing Idea)

동종목 투자 아이디어 없음.

2.체크포인트(Check Point)

Positive Idea

▶없음

Negative Idea

▶실체 없는 테마주


오랫만에 주식투자에 경각심을 느끼게 해준 종목이 나와 글을 적어봤습니다. 단타 매매를 하더라도 시장에 좋은 종목들이 많으니 공부하시고 뉴스 많이 읽으시고 그 안에서 치고박고 성장 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종목은 쳐다도 안보시는게 좋습니다. 혹여나 매매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큰 손해없이 잘 빠져나오시길 기원드립니다. 다음주 2020년 마지막 주식시장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투자연구소 "도움되는 글" 더 보기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 전망과 분석(+배당금,넷플릭스 비교,실적) 월트디즈니 주가가 다시 조정국면입니다. 미국장 조정과 함께 시총 대형주에 속하는 월트 디즈니의 조정은 어쩔수 없는 조정으로 보�

kgoni0823.tistory.com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

주식추천사이트 정리 초보에 도움 안녕하세요. 직장인 투자 연구소입니다. 최근들어 주식시장이 활발해 지면서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는데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

kgoni0823.tistory.com

 

키움증권 HTS 일봉 차트 한눈에 거래대금 표시하기 꿀팁 공개

HTS 사용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위해서 오늘은 키움증권 기준으로 일봉 차트에 거래대금을 표시하여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시하는 검색신호를 만들어보는 팁을 공개 하겠습니다.제가 귀찮

kgoni0823.tistory.com

 

주식거래하는 방법 간단정리

주식거래하는 방법 소개 안녕하세요.직장인 주식투자 연구소 입니다. 오늘은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볼게요.저는 처음에 '주식투자 무작정따라하기'라는 책이 집에 있어��

kgoni0823.tistory.com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리

한국판 뉴딜 관련주 정리 안녕하세요.직장인 투자자 연구소 입니다.오늘은 한국판 뉴딜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지난주 가장 핫했던 주식시장 섹터를 꼽으라면 단연 코로나와 한국판 뉴�

kgoni0823.tistory.com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